마케팅 관련 자격증을 알아보자 :: 구글 애널리틱스(GAIQ)

     

    구글 애널리틱스는 구글이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분석툴로,

    페이지를 방문하는 유저들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방문율, 이탈율, 비즈니스 목표 성취도 등을 파악할 수 있다.

    유저들이 사용하는 브라우저나 머무는 시간, 유입경로까지 볼 수 있기에

    보다 효과적으로 마케팅을 하는데 도움을 준다.

    취득 방법

    - Beginner(초보) 코스를 unit4 까지 모두 들은 후,

    Advanced(고급) 코스를 차례로 수강

    - 초보자용 코스(4가지 시험), 고급용 코스(총 4가지 시험)으로

    총 8가지의 테스트를 본다.

    - skillshop에서 2개의 수료증을 받게 됨

    시험 장소

    - 온라인 (구글 파트너 사이트에서 응시)

    공부방법

    - 구글 아카데미에서 제공하는 애널리틱스 아카데미

    체크 포인트

    - 개념들의 정의, 기능 등을 메모해두기

    시험 문제

    - 90분동안 70문제

    - 80% 이상 정답(55문제)을 맞추면 합격

    - 하루에 한 번 응시 가능(24시간 뒤 재응시 가능)

    - 오픈북 가능

    (구글링 가능, 제한없이 무한으로 풀 수 있음)

    자격 유효기간

    - 1년간 부여

    댓글

    마케팅의 모든 것 by 피아노치는 마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