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마케팅을 펼친 현대백화점의 마케팅 전략

     

    친환경 마케팅을 펼친 현대백화점의 마케팅 전략

     

    현대백화점의 PROJECT100의 첫 성과

    출처 : 현대백화점 인스타그램

    * 현대백화점은 코팅 등의 일체의 화학 첨가물 없이도 내구력을 갖춘 쇼핑백을 탄생시켰다. 경영 트렌드가 ESG라면 소비 트렌드는 가치 소비인 요즘, 현대백화점도 이러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하여 PROJECT100의 첫 성과인 100% 재생지로 만든 쇼핑백을 탄생시킨 것이다. 

    * 단순히 친환경 제품을 '만드는 것'에 그친다면 진정으로 소비되긴 어렵다. 필요한 제품 생산을 위해 자원을 낭비하지 않고, 기업 내에서 발생한 폐지를 수거해서 자원으로 활용하여 진정성이 느껴지도록 했다. 

    * 현대백화점은 4월 22일부터 무역센터점, 판교점 등의 4개 지점을 시작으로 지속 가능한 친환경 실천을 출발했다. 각 지점에서 발생하는 포장 박스, 서류 등 매년 약 8,700톤의 폐지를 수거하여 이를 활용해 쇼핑백을 제작하는 것이다. 

     

    소비자를 설득시키는 다큐멘터리

    출처 : 현대백화점 유튜브 채널

    * 현대백화점은 다큐멘터리에서 쓰레기를 오히려 집중적으로 보여줌으로써 현대백화점이 왜 친환경 쇼핑백을 만들 수밖에 없었는지에 대한 이유를 설명했다. 이 다큐멘터리에는 폐지가 쇼핑백으로 탄생하는 모든 과정이 담겨있어 보는 시청자도 캠페인의 취지에 공감할 수  있도록 했다.

     

    현대백화점의 차별성은 "진정성"에 있다!

    * 현대백화점은 브랜드가 지향해야 할 친환경 캠페인은 보여주기 식이 아닌 진정성에 있음을 보여주며 소비자들의 공감을 샀다. 친환경 쇼핑백은 현대백화점에서 점차적으로 아울렛까지 확대될 계획이며, 앞으로도 친환경 경영을 위해 자체적으로 개발한 다양한 재생 용지를 활용해 점포 내에서 사용되는 포장지도 100% 재활용지로 전환하는 방안을 검토하는 등의 친환경 캠페인을 발굴하고 적용할 예정이라고 한다. 

     

     

    (출처 : 고구마팜, 현대백화점이 친환경에 대한 마음 100%일 때)

     

     

    ※ 해당 콘텐츠는 매일 발행되는 마케팅 트렌드 및 이슈 중
    마케터에게 도움이 될 만한 것을 선정하여 요약&정리한 글입니다.

     

     


    ☑ 오늘의 추천 Note

    보고서를 제대로 쓰기 위한 첫 단계

     

    보고서 제대로 쓰기 : 서식 이해하기

    회사에서 글을 쓰는 게 어려운 분들을 위한 체크리스트 | 보고서를 처음 쓰는 주니어 분들에게 물어보면 보고서 한 부분 부분들을 왜 그렇게 만들었는지 설명하지 못합니다. 왜 이 부분의 글씨

    brunch.co.kr

    댓글

    마케팅의 모든 것 by 피아노치는 마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