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광고 종류 및 온라인 광고 매체별 소개(SA뜻 DA뜻 SNS광고)
브랜드를 홍보하는 과정에서 온라인 광고는 필수가 되어버린 시대에 살고 있다. 과이번에는 온라인 매체별 어떠한 광고를 진행할 수 있는지 크게 검색광고, 배너광고, SNS광고로 나누어 봤다.
SA(Search Advertising)
SA는 검색광고를 의미하며 네이버, 구글 등을 이용하여 특정한 키워드를 검색하면 해당 키워드와 관련된 텍스트형 광고를 사용자에게 보여주는 방식이다. 이를테면 네이버 통합 검색 최상단에 있는 파워링크 광고를 의미한다. (다음의 경우에는 프리미엄 링크, 구글의 경우 그냥 광고를 의미한다)
해당 키워드를 검색한 고객은 상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기 때문에 최상단에 있는 광고를 클릭할 확률이 매우 높다. 따라서 비교적 높은 광고 성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경쟁이 심하게 붙는다면 광고 단가가 계속해서 올라가게 된다.
DA(Display Advertising)
포털 사이트의 초기 화면 또는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 등에 이미지 형태의 광고를 게재하는 것을 의미한다. 흔히 배너광고라고 표현하며 이미지광고, 동영상 광고 등이 모두 포함된다. 최근에는 그래픽이나 플래시 기술을 적용하여 기존의 오디오와 비디오에 다양한 정보를 담아 제공하는 리치미디어가 활용되기도 한다.
DA광고의 경우 구글 GDN, 다음 DDN, 모비온, 카카오모먼트, 리얼클릭 등이 있으며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언론사 지면에 노출되는 배너 광고 방식이다.
SNS 광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소셜미디어를 이용하여 노출하는 광고로 소재에 따라 천차만별의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즉, 적은 비용 대비 고효율을 볼 수 있는 광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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