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소재 기획 및 경쟁사 광고 확인 가능한 페이스북 광고 라이브러리
마케터라면 디스플레이 광고 등을 위한 배너를 기획 및 광고 집행을 해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캠페인을 집행하다 보면 경쟁사는 어떤 광고를 돌리고 있는지 궁금해질 수 있다. 만약 경쟁사가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광고를 돌리고 있다면 페이스북 광고 라이브러리를 통해 광고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광고 라이브러리란?
페이스북 광고 라이브러리는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에 게재 중인 광고를 검색해볼 수 있는 사이트이다.
광고 라이브러리 사용법
페이스북 광고 라이브러리에 들어가서 검색창에 경쟁사 브랜드 이름을 검색하면 해당 브랜드가 인스타그램/페이스북 내에서 진행하고 있는 광고를 모두 확인할 수 있다.
페이스북 광고 라이브러리는 외국에서 운영 중인 광고도 볼 수 있다. 따라서 목적에 따라 특정 국가의 광고 소재를 확인하는 데에도 유용하게 쓰인다. 우선은 한국에 있는 브랜드의 경쟁사 광고를 확인해볼 예정이니 국가를 '대한민국'으로 설정하고, '모든 광고'를 클릭한다.
올리브영이라고 검색을 했더니 올리브영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계정 운영 여부가 뜨며 좋아요 갯수, 팔로워 수 등의 간단한 정보가 뜬다. 여러 개의 중복된 계정이 뜬다면 그중 올바른 계정을 선택하면 된다.
올리브영의 각종 광고 소재 및 어느 플랫폼에 언제 광고를 게재했는지도 살펴볼 수 있다. 경쟁사의 배너 광고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으니 이만큼 더 좋은 레퍼런스가 더 있을까 싶다. 이렇게 찾은 레퍼런스를 비교, 분석해서 광고 소재 기획에 참고를 하면 된다.
[마케터를 위한 꿀팁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