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방의 3C 마케팅 전략 (Collaboration / Core-Targeting / Contents)
직방의 3C 마케팅
1) 콜라보레이션 (Collaboration)
직방은 영상 콘텐츠에 힘을 싣기 시작하며 부동산 분야의 인플루언서, 배우 등과 콜라보레이션 콘텐츠 제작으로 소비자와 소통을 했다.
2) 타겟 소비자층 세분화 (Core-Targeting)
: 코어 타겟을 선정하여 집을 구하는 사용자들이 관심 있을만한 TV 프로그램(ex. 구해줘홈즈)에 PPL 광고를 진행했다. 무엇보다 시청자들에게 거부감 없는 노출을 진행하는데 방점을 두어 실사용자를 빠르게 늘렸다.
3) 전문적인 부동산 콘텐츠 (Contents)
: 투자 자산으로서의 아파트 콘텐츠 등 전문적인 부동산 콘텐츠로 브랜드 신뢰도 강화. 이를 통해 직방 이미지를 '원룸' 이외의 주거 형태와 연결 지었다.
(출처 : 위픽레터, 잘나가는 기업은 어떤 마케팅을 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