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를 위한 마케팅 사례 모음.zip ('내과 박원장'의 참신한 홍보 마케팅 | NFT를 활용한 마케팅 사례)

     

    ☑ 엑기스 모음.zip

    1. <내과 박원장>으로 보는 홍보 마케팅 

    출처 : 티빙


    >> 티빙의 오리지널 드라마, <내과 박원장>의 홍보 마케팅이 화제이다. 지역 광고 이미지 하단의 예약 문의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면  티빙에서 해당 드라마가 방영하는 날을 알려주는 '내원 예약 확인 문자'가 날라온다. 이와 같이 드라마의 세계관을 전화 이벤트에 녹여낸 컨셉으로 온라인에서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또 SNS에서 화제가 되었던 특별한 홍보 이미지(매우, 아주 화려한 디자인 + 어르신 특유의 명조체)로 자체 바이럴이 일어났으며 지하철역에도 병원 옥외 광고를 패러디한 디자인으로 화제를 불러일으켰다고 한다. 재치 있고 참신한 마케팅이 많으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글을 확인하자.

     

    TVING 오리지널 콘텐츠, <내과 박원장>으로 보는 신선한 홍보 마케팅

    드라마 세계관을 마케팅에 활용하다!

    gogumafarm.kr

     

    2. 요즘 기업의 NFT 마케팅 하는 법! 

    >>> NFT 마케팅에 대해서 설명하기 이전에 NFT의 개념에 대해서 설명하겠다. 최근 패션, 예술, 엔터테인먼트 등 NFT가 다양한 업계에서 사용이 되고 있다. NFT는 '대체 불가능한 토근'을 의미하며 각 토큰에 고유한 인식 값을 부여하고 정보를 저장해 새로운 형태의 소유권을 증명할 수 있는 디지털 자산이다. NFT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방법이 있는데, 그중 아카이브 OF MBC <무야호 할아버지 NFT>의 경매를 떠올려보면 특별한 아트워크 없이도 예능 콘텐츠를 유통하는 방송국의 특성을 잘 활용한 사례라고 볼 수 있겠다. NBA에서는 서구권의 카드 수집/게임 문화를 브랜드에 알맞게 해석해 선수들의 명장면을 '디지털 스포츠 카드'로 탄생시켜 언제든 좋아하는 선수의 경기 장면을 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놀라운 것은 이 카드는 소장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게임 IP와도 연계하여 NFT 소유권을 가지고 있다면 카드 속 선수로 미니 게임 또한 즐길 수 있게 만들었다.  이 외에도 아디다스 X BAYC의 사례와 같이 기업 간의 콜라보로 화제를 모으기도 하며, 아디다스 X Karliekloss 의 3D 디지털 패션대회(Wind.RDY 파카 재킷 제품의 3D 오픈소스를 배포하여 어린 디자이너와 아티스트가 3D 디지털 패션대회에 참가할 수 있도록 함)처럼 일반 유저들이 콘텐츠를 창작하도록 유도하는 마케팅도 활발히 펼치고 있다. 그리고 이 행사는 Karlie Kloss가 운영하는 자선재단의 기금 마련을 위해 진행되었다고 한다. 자세한 원문은 아래 글을 참고 바란다. 

     

    사례로 보는 NFT 마케팅 활용법

    목표는 NFT 잘 아는 마케터 되기!

    gogumafarm.kr

     

    ☑ 오늘의 Note

    마케터가 틀리지 않는 숫자를 찾아야 하는 이유

     

    [온라인 마케팅에서 실패는 당연하다] 마케터가 틀리지 않는 숫자를 찾아야 하는 이유 - 모비인

    [온라인 마케팅에서 실패는 당연하다] 마케터가 틀리지 않는 숫자를 찾아야 하는 이유 - 마케팅 모비인사이드 MOBIINSIDE

    www.mobiinside.co.kr

     

    댓글

    마케팅의 모든 것 by 피아노치는 마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