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소리에 집중해 고객을 "팬"으로 만든 기업 (반스, 모베러웍스, 바른생각) | 2022년 소셜미디어 마케팅 트렌드

     

    ☑ 엑기스 모음.zip

     

    "고객"을 "팬"으로 만든 브랜드 사례

     

    1) VANS(반스)

    >>  반스는 제품에만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는 것이 아닌, 스케이트 보더들과 관계를 맺고 꾸준하게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미국, 스웨덴, 영국 등 전 세계적으로 스케이트 파크를 개설해 무료 강습과 행사를 열고 있다. 브랜드의 행보가 고객이 추구하는 가치와  일치할 때 고객의 지갑이 열리고 팬이 될 수 있다. 

     

    2) 모베러웍스 'MoTV'

    >>> 모베럴웍스는 회사에서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MoTV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제품 출시 전 구독자의 투표나 설문조사를 통해 디자인, 네이밍에 의견을 반영하고 있다. 고객은 제품의 제작 과정을 직접 볼 수 있어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쌓을 수 있으며, 이러한 고객의 의견이 반영되었을 때 구매할 확률이 커진다. 

     

    3) 바른생각 '알성달성'

    >>> 바른 생각은 성에 대한 지식과 고민 상담을 하는 유튜브 채널 '알성달성'을 운영하고 있다. 브랜드 제품을 홍보하기보단 고객들이 궁금해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신뢰를 얻었고 16만 이상의 구독자를 확보했다. 

     

    위 전체 내용은 아래의 글을 참고했다.

     

    '고객'이 '팬'이 된 브랜드 사례 3가지

    '고객'이 '팬'이 된 브랜드 사례 3가지

    www.openads.co.kr

     

    ☑ 오늘의 Note

    2022년 소셜미디어의 마케팅 트렌드

     

    2022년 소셜미디어 마케팅 트렌드 17가지

    2022년 소셜미디어 마케팅 트렌드 17가지

    www.openads.co.kr

     

    댓글

    마케팅의 모든 것 by 피아노치는 마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