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닝아웃 소비에 따른 '인증마크' 마케팅 | 덕업일치의 '하비프러너(Hobby Preneur)'의 증가 | 버티컬 커머스 (Vertical Commerce)

     

    ☑ 엑기스 모음.zip

     

    1. 친환경 제품 절반이 '인증마크' 마케팅

    >>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기업의 사회·윤리적 책임을 고려하는 미닝아웃 소비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업도 친환경 중심의 ESG 경영이 확대되며 하나의 마케팅 수단으로 환경성 인증마크 사용을 하고 있다. 아래 기사는 한국소비자원이 발표한 '친환경 관련 제품 광고 조사'에 결과 분석에 대한 기사이니 우리는 간단하게 미닝아웃 소비에 따라 각 기업들이 인증마크  사용을 활발히 하고 있다는 정도만 알아둬도 좋을 것 같다.

     

    '미닝아웃 소비'에…친환경 제품 절반이 '인증마크'로 마케팅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기업의 사회·윤리적 책임을 고려하는 미닝아웃 소비가 증가하고 기업 전반으로 친환경 중심 ESG경영이 확대되면서 환경성 인증마크 사용도 마케팅 수단으로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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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덕업일치, 하비프러너 (Hobby Preneur)

    >>> 하비프러너는 자신이 좋아하는 취미를 전문적인 일로 기획해 사업으로 확장시켜 나가는 사람을 이르는 말이다. 해당 내용은 네이버 지식백과를 참고했다. 이와 비슷한 말로 '호큐페이션(Hoccupation)'이라는 용어도 있는데 이는 취미(hobby)와 직업(occupation)을 합친 신조어라고 한다. 주 52시간제 도입과 워라밸 문화의 확산으로 취미를 통해 인생을 즐기려는 사람들의 증가에 따라 하비프러너가 늘어나고 있다. 취미를 단순히 즐기기만 하는데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자아실현도 추구하며 수익까지 창출하는 것이다. 

     

    3. 버티컬 커머스(Vertical Commerce)란?

    >>>  버티컬 커머스는 급성장 중인 커머스 트렌드로 여러 분야의 제품을 종합적으로 판매하는 대신 패션, 식품, 인테리어 등 특정한 카테고리의 제품을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플랫폼을 의미한다. 이들의 대부분은 특정 카테고리를 메인으로 하여 영향력을 넓혀갔고 소비자들의 신뢰를 얻어 해당 카테고리에서 독보적인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늘의 집, 지그재그와 무신사, 올리브영 등) 최근에는 특정 카테고리를 주력으로 성장한 버티컬 커머스 플랫폼들이 다른 카테고리로도 확장해 나가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이번 연도 상반기에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있는 마켓컬리는 신선식품에 이어 화장품 버티컬 커머스 시장에도 진출할 예정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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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품은 참 좋은데 사람들이 안 사요.😥: 광고비는 계속 나가는데 반응이 너무 없어서 밤에 잠을 못 자겠어요!😭: 상세페이지도 열심히 만들었는데, 왜 고객들이 3초 만에 나가버릴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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