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C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자

     

    IMC 전략 Inter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IMC전략

    Inter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으로
    즉,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약자이다.
    최근에 디지털 플랫폼의 활성화로 전통적인 일 편향적인 마케팅보다는
    소비자의 공감을 끌어올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이 각광을 받고 있는데,
    이러한 흐름 가운데 등장한 것이 바로 IMC 전략이다.


    기존의 광고, 홍보, 판매활동 등을 부분적으로 보았던 분산된 마케팅이 아니라
    모든 것을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통합적인 마케팅 전략을 내세우는 것이다.
    즉, 소비자들에게 효율적인 미디어 전달 매체를 찾아 어떤 매체이든
    가리지 않고 활용하는 전략으로
    원하는 콘텐츠를 여러 매체에 노출시킴으로써 성과를 내는 전략이다.

    한 마디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유도하는

    다양한 광고를 통합해서 마케팅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다.

     

    그러고 보면
    더 이상 소비자들은 단순한 광고에 속지 않는다.

    나만해도 광고를 본 후에 다양한 후기들을 찾아보고

    또 여러 비슷한 제품들을 찾아본다.

    그러니 오늘날의 현대 사회에서

    전통적인 TV광고나 신문, 라디오 광고만으로는

    소비자들을 끌어오기가 어렵다는 뜻이다.


    이에 따라 마케터들은 모든 매체들에 대한

    다각적인 탐구가 절대적으로 필요할 것 같다.

    2021.04.19 - [Marketing study] - 마케팅 공부. 바이럴 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자 !

    댓글

    마케팅의 모든 것 by 피아노치는 마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