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우주의 맛 "스타라이트" 출시 | '롱폼' 준비중인 틱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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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코카콜라,  새로운 마케팅 전략으로 "스타라이트" 출시

    >> 우주는 어떤 느낌, 냄새, 맛이 날까? 에 대한 답으로 코카콜라는 스타라이트(Starlight)로 답했다. 말 그대로 "우주 맛" 콜라인 스타라이트는 시그니처 코크 요소를 보존하면서 별의 흔적과 다채로운 성운과 같은 우주의 측면을 테마로 한 특수 포장이 제공된다. 우주 어딘가에 다른 종류의 코카콜라, 서로를 연결하는 또 다른 방법이 존재할 수 있다는 비전으로 제작한 스타라이트는 코카콜라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다. 스타라이트를 홍보하기 위한 다양한 방법 중 TV를 포함하지 않은 것이 흥미로우며, 이를 통해 타 신흥 마케팅 채널과 신제품이 더욱 긴밀하게 결합하길 원하는 것을 엿볼 수 있다. 음료의 색도 특이하게 붉은색이라고 하니 우주의 맛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기사를 읽어보자. 

     

    [해외 크리에이티브] 코카콜라, "우주"를 맛보고 느낄 수 있는 "스타라이트" 출시 - 매드타임스(MAD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우주는 어떤 느낌, 냄새, 맛이 날까? 코카콜라는 이러한 질문에 새로운 한정판 음료인 \"스타라이트(Starlight)\"로 대답했다.코카콜라는 한정판 실험적인 맛과 수반되는

    www.madtimes.org

     

    2. 틱톡. 이젠 '롱폼'으로?

    >>> 숏폼 공유 서비스로 세계 1위 앱의 자리에 오른 틱톡이 점점 더 긴 동영상에 눈길을 돌리고 있다. 하반기부터 업로드 영상 크기를 최대 3분으로 늘리며 이달까지 최대 5분 길이 동영상 업로드를 시험 운영하고 있다. 자신들의 최대 성공 비결인 숏폼을 등지고 긴 동영상을 강요하는 베팅을 하고 있다. 미디어 전문가들은 숏폼 유행이 가라앉고 있다며, 틱톡의 방향 전환을 지지하기도 한다. 긴 동영상 콘텐츠가 늘어날수록 사용자의 연령대가 높아져 광고를 유치하기에도 유리해질 것이라는 계산도 숨어있다. 

     

    15초도 길다던 틱톡이 '쇼트폼' 떠나 긴 동영상에 매달리는 이유

    1분 미만 길이의 동영상 ‘쇼트폼’ 공유 서비스로 세계 1위 앱의 자리에 오른 틱톡이 점점 더 긴 동영상에 눈길을 돌리고 있다. 틱톡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업로드 영상 크기를 최대 3분으로 늘

    news.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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