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의 비대면 방탈출 게임 | 네이버 유료 콘텐츠 플렛폼 "네이버 프리미엄" 출시 | 네이버·제페토, 명품 브랜드와 협업 증가

     

    ☑ 엑기스 모음.zip

     

    1. 풀무원의 "방탈출 게임" 

    >>  2020년에 이베이 코리아의 G9가 진행한 <인스타 방탈출 게임 지구여행자>가 화제였다. 해당 계정의 게시물과 태그를 확인해서 황금 열쇠를 하나씩 획득해나가는 비대면 방탈출 게임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다. 이번에는 풀무원이 쌀가루로 만든 냉동 빵 '비밀빵집'을 홍보하기 위한 방탈출 게임을 인스타그램에 공개했다. 게시글 내 숨겨진 비밀코드를 찾아서 비밀 빵집을 탈출하는 컨셉으로 탈출에 성공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상품을 지급한다고 한다. 자세한 내용은 풀무원더랜드 인스타그램을 참고하자. (본문 참고 : 뉴스레터 난나나)

    2. 네이버의 유료 콘텐츠 플랫폼 '프리미엄 콘텐츠' 

    >>> 며칠 전 출시된 네이버의 '프리미엄 콘텐츠'는 창작자가 자유롭게 주제, 형식, 가격 등을 설정하고 발행과 판매, 정산 등이 네이버 시스템 안에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한 시스템이다. 현재 웹툰, 웹소설 등의 오리지널 콘텐츠의 지적재산권을 확보하려는 경쟁이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으며, 웹툰이나 웹소설을 원작으로 하는 OTT 드라마가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제는 이러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확보하려는 움직임이 텍스트 콘텐츠로 확장되려는 모습이다. 기존의 뉴스, 블로그 정도의 범위에서 벗어나 네이버는 '유료 구독'이라는 수익화 도구로 창작자의 콘텐츠를 확보하고자 하는 것이다. 블로그에서 이웃이 되는 것보다 더 밀접한 창작자와 구독자의 관계를 만들어 충성도를 확보할 수 있는 구독 생태계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는 것이다. 

     

    네이버의 유료 콘텐츠 구독 플랫폼 - 프리미엄 콘텐츠

    안녕하세요!알아두면 도움 되는 마케팅 뉴스만 골라서 친절히 설명해드리는 친절한 마케팅 뉴스입니다.며칠 전 네이버의 유료 콘텐츠 플랫폼인 ‘프리미엄 콘텐츠’ 서비스가 정식 출시되

    www.i-boss.co.kr

     

    3. 명품 브랜드와 협업 증가한 네이버쇼핑·제페토

    >>> 네이버 쇼핑, 제페토와 명품 브랜드사와의 협업이 증가하고 있다. 명품 브랜드 입장에서는 네이버 브랜드스토어를 통해 고객에게 직접 다양한 콘텐츠나 구매 혜택을 제공할 수 있으며,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마케팅 솔루션을 통해 고객 관리를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네이버제트가 운영하는 제페토의 영향력도 커지면서 제페토와 협업을 진행하고자 하는 명품 브랜드사가 늘어나고 있다. (본문 참고 :  큐레터)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를 클릭해보자. 

     

    네이버쇼핑·제페토, 명품 브랜드사 협업 증가

    네이버는 제페토·네이버쇼핑을 통한 명품 브랜드 협업이 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수는 지난해 4분기 기준으로 617개로, 지난해 6월 400여 ...

    zdnet.co.kr

    ☑ 오늘의 Note

    제안서 작성을 위한 TIP

     

    내 아이디어 잘 먹히게 제안서 구조 짜기

    상 받고 시작하는 사업 '아이디어 제안서' 작성 (1) | 상 받고 시작하는 사업 '아이디어 제안서' 작성 (이 글은 아이디어 공모전&사업 공모전에서 써먹는 제안서 작성하는 법과 관련된 글입니다.)

    brunch.co.kr

     

    제안서 작성, 어려운 이들을 위해

    제안서 작성 실력을 기르는 방법 | 1~3년까지는 광고 제안서 작성 시 TF팀에 속하여 작성하게 되고, 4~5년 차부터는 본격적으로 제안서를 맡아 쓰기 시작한다. 3~4년 차 정도가 넘어가게 되면 2가지

    brunch.co.kr

     

    댓글

    마케팅의 모든 것 by 피아노치는 마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