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찌와 아디다스의 콜라보 | 카카오톡 '보이스룸' 출시 | 다시 돌아온 캐릭터 전성기

     

    ☑ 엑기스 모음.zip

     

    1. 구찌 X 아디다스  컬래버레이션

    >> 힙한 브랜드 구찌와 아디다스가 컬래버레이션을 했다. 구찌는 2년 만에 밀라노 패션위크로 돌아오며 '익스퀴짓 구찌' 컬렉션에서 아디다스와의 콜라보를 공개하며 화제가 되었다. 특히 이번 쇼는 구찌닷컴, 유튜브, 구찌 앱, 네이버 라이브 등을 통해 전 세계로 라이브 스트리밍이 되며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를 참고하자.

     

    [해외 크리에이티브] 구찌와 아디다스의 미친 만남 - 매드타임스(MADTimes)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스포츠와 패션에서 많은 사람들이 아디다스와 구찌를 힙한 브랜드로 꼽는다. 그래서 다양한 컬래버레이션으로 유명한 구찌가 아디다스와 컬래버레이션을 하기를 기

    www.madtimes.org

     

    2.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 '보이스룸' 출시 

    >>>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에 새로운 음성 서비스 '보이스룸'이 오는 4월 5일 신규 출시한다. '보이스룸'은 채팅방 내에서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음성으로 대화할 수 있는 서비스로 기존 오픈 채팅방 내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더욱 끌어올리기 위한 장치이다. 기존의 텍스트, 사진, 영상 등 커뮤니케이션 형태 외에도 음성 플랫폼 생태계까지 확장시키는 모습이다. 

     

    단독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 음성서비스 보이스룸 출시

    카카오가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 새로운 음성서비스 `보이스룸`을 오는 4월 5일 신규 출시한다. 카카오톡 오픈채팅방 주요 기능으로 추가될 `보이스룸`은 채팅방 내에서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음

    www.wowtv.co.kr

     

    3. 캐릭터 전성기가 돌아왔다! 

    >>> 과거에 좋아했던 캐릭터가 다시 각광받거나 요즘 새롭게 등장한 캐릭터가 유행하고 있다. 그 예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한 <달빛천사 15주년 기념 국내 정식 OST 발매>, <이누야샤 OST 앨범 재발매>, <슈가슈가룬 스페셜 굿즈> 등 모든 것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이는 당시에 애니메이션을 즐기던 소비자가 구매력이 생기게 되며 애정 하는 캐릭터에 대해 마음껏 소비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 것이다. 이젠 브랜드에서도 캐릭터는 빼놓을 수 없는 존재가 되었다. 빙그레의 '빙그레우스', EBS의 '펭수' 등의 캐릭터를 통해 브랜드의 이미지를 전달하고 소통하며, 유저들과의 친근감을 더욱 높이게 되었다. 또한 무형의 이미지인 브랜드가 캐릭터를 통해 독보적인 이미지를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제는 기업이 아닌 개인이 만든 캐릭터도 브랜드가 될 수 있는 시대이다. 캐릭터 마케팅이 궁금하다면 아래의 글을 읽어보자. 

     

    다시 돌아온 캐릭터 전성기!

    캐릭터가 세상을 지배한다!

    gogumafarm.kr

     

    ☑ 오늘의 Note

    마케터에게 필요한 기획 습관 

     

    마케터에게 필요한 기획 습관

    아이보스 회원들이 추천한 ‘마케팅에 도움이 된 인생 도서’ 선정마케팅에 막 입문한 새내기, 더 발전하고 싶은 실무자에게 추천해요!2022년 새해가 밝은지 벌써 한 달이 다 되어가고 있어...

    www.i-boss.co.kr

     

    댓글

    마케팅의 모든 것 by 피아노치는 마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