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반의 반란! '햇반 라이스크림' 탄생 | 하나금융그룹, 플로타곤 활용한 선블러 캠페인 | 스타벅스 X 대한항공 굿즈 출시

     

    ☑ 엑기스 모음.zip

     

    1. 햇반의 반란, '햇반 라이스크림'

    >>  햇반과 아이스크림을 접목해 '햇반 라이스크림'으로 재탄생했다. 익숙함 속에서 의외성을 만들어 주는 것으로 큰 임팩트를 노리고자 햇반 용기 디자인은 그대로 사용하면서 라이스와 아이스크림을 조합한 디자인의 '라이스크림'이 탄생한 것이다. 이 제품은 정식 론칭이라기 보다는 캠페인이라는 틀 안에서 기획된 한정 제품으로 나온 것인데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바이럴을 하게 되면서 입소문을 탔다. 특히 제품 자체를 알리는 것보다는 '햇반이 왜 아이스크림을 출시했는지'를 재미있게 풀어내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판단하여 라이스크림과 관련된 캠페인 영상을 통해 MZ세대에게 또 하나의 감동을 안겨줬다. 

     

    [마케터 인터뷰 풀스토리] 햇반이 MZ세대와 소통하는 방법, ‘라이스크림’

    햇반에서 아이스크림 팝니다, 근데 이제 쌀을 곁들인

    ditoday.com

     

    2. 하나금융그룹, 플로타곤 활용한 선블러 캠페인 

    >>>  아바타 영상 제작 앱인 플로타곤을 이용한 콘텐츠가 화제다. 하나금융그룹은 선블러 캠페인을 알리기 위해 플로타곤을 이용해 영상을 제작했다. 여기서 선블러 캠페인이란 착한 텀블러를 지칭하는 '善(착할 선)블러'를 사용해 환경을 보호하자는 하나금융그룹의 ESG 경영 실천 캠페인이다. 특히 MBTI별 텀블러 활용 방법이라는 소재로 화제성을 더하며 사람들이 해당 영상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유도했다. 

     

    사용자들을 락인 시키고 참여를 유도하는 콘텐츠가 궁금하다면 클릭!

    3월 7일의 고구마말랭이

    gogumafarm.kr

     

    3. 스타벅스 X 대한항공 콜라보 굿즈 출시! 

    >>> 스타벅스가 대한항공과 협업을 통해 해외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슬픔을 달래줄 새로운 굿즈를 출시한다. 비행기와 해외여행 컨셉으로 제작된 스타벅스X대한항공 '버클-업(Buckle-Up)' 콜라보레이션은 기내 안전벨트 모양의 카드, 미국 스타벅스 1호점이 위치한 시애틀행 탑승권으로 디자인된 부속 카드, 폐 구명조끼를 업사이클링해 제작된 카드 파우치 총 세 가지 제품으로 선보인다.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배너를 클릭해 보자.

     

    스타벅스와 대한항공의 만남

     

    www.earlyadopter.co.kr

     

    ☑ 오늘의 Note

    브랜드 일러스트레이션을 위한 컬러 사용 방법

     

    브랜드 일러스트레이션을 위한 컬러 사용법

    크리에이티브 마켓의 브랜드 일러스트레이션 | 원문 바로가기 본 포스팅은 해외 디자인 아티클을 번역하며, 추가 정보와 링크를 덧붙인 글입니다. 지난 해 우리 수석 브랜드 디자이너 Bronwyn Gruet

    brunch.co.kr

    댓글

    마케팅의 모든 것 by 피아노치는 마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