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키워드 분석 사이트 키워드 찾기 방법 (구글애즈 Google Ads 구글 키워드 플래너)

    티스토리 블로그 키워드 분석 사이트 (구글 키워드 플래너)

    얼마 전 티스토리 블로그 키워드 찾는 방법 1탄, 2탄을 업로드했었다. 3탄은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에 관한 내용이다. 구글애즈는 원하는키워드의 월간 평균 검색량과 광고 단가를 확인뿐만 아니라 예상 검색량도 예측할 수 있어 고효율 키워드를 찾는데 도움이 된다. 

    오늘은 구글애즈 키워드 플래너를 통해 키워드를 찾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다.

     

    Google Ads(구글애즈)

    1. 구글애즈 사이트에 들어가서 [시작하기] 클릭하기

     

    2. 전문가 모드로 전환하기

    구글애즈를 사용하기 전 내 계정이 스마트 모드인지 전문가 모드인지를 먼저 확인하고, 전문가 모드가 아니라면 전문가 모드로 전환한다.

     

    2-1. 전문가 모드 확인 방법 

    구글애즈 계정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아이콘 '도구 및 설정' 아이콘이 '설정'인 경우 스마트 모드를 사용 중인 것이며, 아이콘이 '도구 및 설정' 또는 '도구'인 경우는 전문가 모드를 사용하고 있는 것이다. 

     

    만약 스마트 모드를 사용 중이라면 전문가 모드로 전환해야 한다. 그래야 입찰 전략을 더욱 세부적으로 파악하고, 구글 애즈의 모든 캠페인 유형과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2-2. 전문가 모드 전환 방법

    전문가 모드 전환 방법은 아래를 참고하면 된다. 참고로 계정을 전문가 모드로 전환한 다음에는 다시 스마트 모드로 돌아갈 수 없다. 하지만 언제든지 전문가 모드에서 다른 캠페인을 수정하는 것처럼 스마트 캠페인을 수정할 수 있다.

     

    3. [도구 및 설정] > [키워드 플래너]로 들어가기

     

    4. [새 키워드 찾기] 클릭하기

    - 새 키워드 찾기 : 새 키워드를 탐색할 수 있음
    -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 : 기존 키워드를 업로드하는 곳

     

    5. 원하는 키워드를 입력하고 [결과보기] 클릭하기

     

    6. 월간 평균 검색량과 경쟁 정도, 페이지 상단 입찰가 등 확인하기

    - 월간 평균 검색량 : 키워드의 월별 예상 검색량 수치를 확인할 수 있는 부분
    - 경쟁 : 구글에서 검색되는 전체 키워드 대비 입찰하는 광고주의 수가 얼마나 많은지에 따라 낮음/중간/높음 순으로 경쟁 수준을 판단 
    - 광고 노출 점유율 : 지난 한 달 동안 해당 키워드와 일치하는 전체 검색량 중 실제 광고 노출수의 비율
    - 페이지 상단 입찰가 : 검색결과 첫 페이지에 광고가 게재되도록 하기 위해 설정해야 하는 예상 입찰가

     

    7. 키워드 성과 예측하기

    1) 키워드 앞 체크박스를 클릭하고 [키워드를 추가하여 계획 만들기]를 눌러 키워드를 추가한다. 

     

    좌측 탭의 [예측]으로 들어가면 추가된 키워드의 예측 성과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 키워드에 광고를 등록했을 때 예상 클릭수, 클릭률, 노출수를 예측하는 것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구글애즈의 키워드 플래너 사용하기에 잘 나와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다.

     


     

    [티스토리 키워드 관련 함께 보면 좋은 글]

     

    티스토리 블로그 키워드 분석 사이트 키워드 찾기 방법 (티스워드)

    티스토리 블로그 키워드 분석 사이트 (티스워드) 대부분 블로그 글을 작성할 때 키워드 검색량 대비 발행량이 적은 키워드를 잡아야 사이트에 내 글이 노출될 확률이 올라간다. 네이버의 경우

    linda302.tistory.com

     

    티스토리 블로그 키워드 분석 사이트 키워드 찾기 방법 (카카오 키워드 광고, 카카오 키워드 플

    티스토리 블로그 키워드 분석 사이트 (카카오 키워드 광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며 키워드를 잡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이트 중 하나는 카카오 키워드 광고의 '키워드 플래너'이다. 키워

    linda302.tistory.com

     

    댓글

    마케팅의 모든 것 by 피아노치는 마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