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겨례의 환경 캠페인 사례 (feat. 환경 돗자리) 환경보호캠페인문구

    한겨례의 환경 캠페인 사례 (feat. 환경 돗자리)

    한겨례의 환경 캠페인 사례

    한겨례의 환경 돗자리

    출처 : 한겨례

    한겨레가 환경 문제를 담은 캠페인으로 화제에 올랐다. 위 이미지의 돗자리는 기후 위기, 탄소배출, 플라스틱 등 환경 관련 기사를 담은 환경돗자리이다. 해당 돗자리는 국내에 버려진 페트병을 40개를 재활용하여 만들었으며 쓰레기가 많이 발생하는 장소에서 신문 돗자리를 배포했다.  

     

    한겨례는 해당 캠페인을 통해 단순히 환경에 관심을 가지자는 취지에서 더 나아가 공식 채널 유튜브 영상에 '펼치면 보이는 세상', '불편해도 알아야 할 진실', '그것을 알리는 것이 언론의 역할이기에'라는 말로 캠페인의 의도를 전달하며 정기 후원을 하도록 했다.

     

    이는 친환경, CSR 등 최근 소비자의 관심사를 잘 파악하고 활용한 캠페인임과 동시에 거리두기 해제로 인한 피크닉에 대한 관심 상승 등 의 시기와 어울리는 소재를 활용한 환경 캠페인으로 화제성을 얻었다. 또한 신문돗자리에 정기후원 QR코드를 삽입하는 등 소비자의 참여를 이끄는 인터랙션을 활용하여 대중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해당 영상]

     

     

    (출처 : 고구마팜, 최근 화제가 된 환경 캠페인 사례를 확인하고 싶다면? 클릭)

     

     

    ※ 해당 콘텐츠는 매일 발행되는 마케팅 트렌드 및 이슈 중
    마케터에게 도움이 될 만한 것을 선정하여 요약&정리한 글입니다.


    ☑ 오늘의 추천 Note

    마케팅 용어집 여기 다 정리되어 있어요!

     

    디지털 환경에서의 마케팅 용어집

    디지털 환경에서의 마케팅 용어집

    www.openads.co.kr

     

    댓글

    마케팅의 모든 것 by 피아노치는 마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