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특징은 뭘까? MZ세대를 겨냥한 유통업계의 마케팅 전략

    MZ세대 특징, MZ세대를 겨냥한 유통업계의 마케팅 전략

    MZ세대의 특징

    1) 경험을 중시한다.
    2) 사회적 가치 혹은 특별한 메시지를 담은 물건을 구매함으로써 자신의 신념과 개성을 표출한다. (미닝아웃)
    3) 남들과 똑같은 것이 아닌 이색적인 것을 추구한다.

     

    MZ세대를 겨냥한 마케팅 전략

    1. 생활공작소

    출처 : 생활공작소 유튜브 채널

    생활용품 전문 브랜드 생활공작소는 '오늘도 꽤 생공적'을 핵심 메시지로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생공적'은 '성공적'을 언어유희로 재치있게 풀어낸 단어로 생활공작소가 추구하는 가치처럼 부담과 자극을 줄이고 환경을 위해 고민하는 '생공적인 일상'을 함께 보내자는 의미를 함축했다.

    또한 '생공적'을 키워드로 한 카테고리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연말까지 소외받는 유기동물 보호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생공적인 기부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으며, 오는 10일까지는 생활공작소의 친환경 제품인 '주방세제 에코팩'을 친구에게 선물하는 '생공적인 환경 캠페인'을 실시한다. 

    2. 29CM

    출처 : 29CM

    취향 셀렉트샵 29CM는 지난 4월부터 '당신이 구하던 삶'을 메시지로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소비자가 어떤 삶을 구하던 깊이 행복해질 수 있도록 29CM가 믿음직한 가이드로 함께하겠다는 것이 핵심 메시지이다. 29CM는 각기 다른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5명의 인물을 뮤즈로 발탁하였고, '당신2 9하던 000한 삶'이라는 메시지로 고객 스스로 완성할 수 있는 참여형 프로모션으로 이끌었다. 

    지난 5월에는 싱어송라이터 죠지의 캠핑장, 포토그래퍼 하시시박의 작업실 등 페르소나 3인의 취향을 엿볼 수 있는 팝업 스토어 '29맨션'을 오픈하며 감각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했다.

     

    3. CJ올리브영

    출처 : 올영TV 유튜브 채널

    CJ올리브영은 MZ세대들이 즐겨 찾는 건강식품 대표 판매 채널로서 신뢰도를 높이고자 '올리브영에서 즐겁고 쉽게 건강을 올린다'는 의미를 가진 '올영에서 건강올령' 캠페인을 기획했다. 특별히 MZ의 멘토 이미지를 보유한 가수 유희열을 모델로 발탁해 건강식품을 쉽고 재미있게 소개할 예정이다.

     

     

    (출처 :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업계, 기업 이름 딴 마케팅 캠페인으로 MZ세대 '눈도장')

     

     

    ※ 해당 콘텐츠는 매일 발행되는 마케팅 트렌드 및 이슈 중
    마케터에게 도움이 될 만한 것을 선정하여 요약&정리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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