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사냥의 성공적인 브랜드 마케팅 전략

    마녀사냥의 성공적인 브랜드 마케팅 전략

    1단계. <네고왕>을 통해 대중에게 어필하다

    출처 : 마녀공장

    마녀공장은 네고왕을 통해 파격적인 네고를 진행하며 서버가 다운될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2단계. 네고왕의 감동을 잇는 친환경 택배 포장

    출처 : 마녀공장 홈페이지

    마녀공장은 네고왕 기간 동안 환경을 생각하며 비닐을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택배 박스를 활용했다. 택배 박스가 뜯고 버리기에도 편리하다는 반응도 SNS를 통해 언급되며 소비자들에게 호감을 얻고 있다.

     

    3단계. 소비자 참여 이벤트 마련

    출처 : 마녀공장 홈페이지

    마지막 3단계는 소비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간단한 이벤트를 제공했다는 점이다. 하나의 댓글을 작성하면 1천 원을 해안 플라스틱 쓰레기 수거를 위한 기부를 할 수 있고, 댓글을 작성한 소비자 모두에게 추후 사용할 수 있는 무료 배송 쿠폰, 상품 교환 쿠폰을 추첨으로 증정하는 등의 혜택을 제공하며 참여가 더욱 활발히 일어날 수 있도록 유도했다.

     

     

    (출처 : 고구마팜, 브랜드의 호감도를 높이는 마케팅 전략이 궁금하다면? 클릭!)

     

     

    ※ 해당 콘텐츠는 매일 발행되는 마케팅 트렌드 및 이슈 중
    마케터에게 도움이 될 만한 것을 선정하여 요약&정리한 글입니다.


    ☑ 오늘의 추천 Note

    2022년 상반기 미디어 트렌드 리포트가 궁금하다면 읽어보세요.

     

    2022 상반기 미디어 트렌드 | 나스미디어 - NASMEDIA

    엔데믹 시대 상반기 미디어 트렌드, 상반기 광고 시장 정리하였습니다. 구글 프라이버시 샌드박스 이슈, 주요 마케팅 트렌드, 테크 이슈, 콘텐츠 이슈를 담았습니다.

    www.nasmedia.co.kr

     

    댓글

    마케팅의 모든 것 by 피아노치는 마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