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테일 마케팅 의미, 뜻 (필환경 시대의 마케팅 전략)

     

     

    필(必)환경 시대의 "그린테일 마케팅"

    *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언택트 쇼핑과 온라인 이커머스가 일상이 되며, 버려지는 택배 상자와 자원 낭비 등으로 인하여 환경 문제가 더욱 대두되고 있다. 

    * 식품, 뷰티 산업부터 패션, 라이프스타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 전반에 도입되고 있는 그린테일 마케팅은 녹색(green)과 유통(retail)의 합성어로, 상품의 개발 및 판매 과정에 친환경적 요소를 도입한 마케팅을 의미한다. 

    * MZ세대를 중심으로 미닝아웃, 가치 소비 등 환경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는 소비가 트렌드가 된 요즘, 이러한 소비자의 요구에 맞게 등장한 그린테일 마케팅은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cf. 종이 한 장으로 친환경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한 '줍다'와 '마켓컬리'의 예시가 궁금하다면 아래 쓴 글을 읽어보자.

     

    마케팅 트렌드. 먹방의 새로운 패러다임, 애니메이션 먹방 | 종이 한 장으로 친환경 브랜딩에 성

    ☑ 마케팅 이슈 큐레이팅 1. 먹방의 새로운 패러다임, 애니메이션 먹방 * 개인 방송에서 부터 유행하기 시작한 먹방은 모든 방송에서 메인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 먹방이 인기 있는 이유는 인간

    linda302.tistory.com

     


    * 그외 다양한 마케팅 트렌드가 궁금하다면?

     

    2022 마케팅 트렌드 1. 모디슈머 마케팅 (Modisumer Marketing)

     혹시 영화 기생충에 나온 '짜파구리'를 직접 만들어서 드셔 보셨나요? 짜파게티와 너구리를 섞어서 만든 음식으로 한 때 굉장한 이슈몰이를 해서 한 번쯤은 다 드셔 보셨을 것 같아요! SNS 상에

    linda302.tistory.com

     

    포켓몬빵 띠부띠부씰 품귀 현상은 바로 "웩더독 마케팅"

    웩더독 마케팅이 먹히는 이유 * 최근 유통업계에서는 이색적인 '웩더독(wag the dog)' 마케팅 열풍이 불고 있다. 웩더독은 '꼬리가 몸통을 흔들다'라는 의미로 고객들이 실제 상품보다는 덤이나 경

    linda302.tistory.com

     

    2022 마케팅 트렌드. 소비자에게 스며들다, 언락(Unlock) 마케팅

    언락(Unlock) 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자 최근 기업들은 소비자들의 경험을 중요시하는 트렌드에 맞춰 영역 간의 경계를 풀고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자연스럽게 스며드는 마케팅 활동을 펼

    linda302.tistory.com

     

    헝거 마케팅이란? 헝거 마케팅의 다양한 사례 알아보기

    헝거 마케팅이란? 1. 헝거 마케팅이란? >> 헝거 마케팅이란 제품의 희소성을 강조하여 한정된 물량만 판매하여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시키는 것입니다. 즉, 고객을 배고프게 만드는 것이죠.

    linda302.tistory.com

     

    댓글

    마케팅의 모든 것 by 피아노치는 마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