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테일 마케팅 의미, 뜻 (필환경 시대의 마케팅 전략)
- Marketing study/마케팅 전략
- 2022. 3. 28.
필(必)환경 시대의 "그린테일 마케팅"
*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언택트 쇼핑과 온라인 이커머스가 일상이 되며, 버려지는 택배 상자와 자원 낭비 등으로 인하여 환경 문제가 더욱 대두되고 있다.
* 식품, 뷰티 산업부터 패션, 라이프스타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 전반에 도입되고 있는 그린테일 마케팅은 녹색(green)과 유통(retail)의 합성어로, 상품의 개발 및 판매 과정에 친환경적 요소를 도입한 마케팅을 의미한다.
* MZ세대를 중심으로 미닝아웃, 가치 소비 등 환경과 사회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는 소비가 트렌드가 된 요즘, 이러한 소비자의 요구에 맞게 등장한 그린테일 마케팅은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cf. 종이 한 장으로 친환경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한 '줍다'와 '마켓컬리'의 예시가 궁금하다면 아래 쓴 글을 읽어보자.
* 그외 다양한 마케팅 트렌드가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