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 네트워크
: 매체사의 다양한 광고 인벤토리를 모아 상품화하여 광고주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검색 쿼리
: 데이터베이스에서 필요한 데이터를 조회하는 것으로
포털이나 검색 엔진에서 이용자가 정보를 찾기 위해서 검색을 요청하는 행위를 의미.
체리피커
: 자신의 실속만 차리는 소비자
킬러콘텐츠
: 특정 미디어가 폭발적으로 보급되는 계기가 된 콘텐츠
USP(Unique Selling Point)
: 유니크 셀링 포인트 즉, 제품의 특장점
밈
: 인터넷에서 유행하는 언어, 사진, 영상 등의 문화요소와 콘텐츠를 뜻함
스톡이미지
: 자신이 저작권을 보유한 사진이나 일러스트를 불특정 구매자들에게 판매할 수 있는 이미지
텍스트 오버레이
: 인터넷의 링크 버튼을 눌렀을 때 연결되는 페이지
쉐도우 밴 현상
: 인스타에서 내 계정과 게시물이 안보이는 것
랜딩 페이지
: 이용자가 광고나 캠페인 링크를 클릭했을 때 도달하는 화면
SEO(search engine optimization)
: "검색엔진 최적화"로
구글, 네이버, 다음 등의 인터넷 웹 사이트에서
블로그, 기업, 쇼핑몰 등의
콘텐츠가 높은 빈도로 상위에 머물고
검색이 잘 될 수 있도록 최상단에 노출시켜주는 것을 뜻함
오가닉 유저
: 앱 마케팅에서 주로 사용되는 용어로 비보상형 광고나 검색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유입이 된 유저로 충성도가 높다는 특징이 있음
비딩
: 입찰/경쟁을 시켜서 좋은 아이디어를 채택하는 것.
ex)A라는 업체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할 때, 여러 광고대행사에서 비딩을 건다.
RTB(Real-Time Bidding)
: 실시간 비딩으로 몇초만에 잠재 고객의 브러우저에 광고가 보여지며,
마케팅 담당자들은 캠페인을 보는 사람을 선택적으로 저장할 수 있음
리치미디어
: 기존의 배너 형태에서 보다 새로운 기술을 적용해 풍성한 효과를 주는
형식의 광고 형태로 비디오, 오디오, 애니메이션 효과 등의 것들을 활용할 수 있어
일반 배너보다 주목도가 높음
캐시카우
: 돈벌이가 되는 상품이나 사업을 뜻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