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드라인, 광고 카피에 관한 책. 존 케이플즈의 <헤드라인을 쓰는 29가지 공식>

     

     

     

    존 케이플즈의 헤드라인을 쓰는 29가지 공식

     

    존 케이플즈는 카피라이팅에서 스토리텔링 기법을 처음으로 사용하였으며,

    A/B 테스트와 같은 광고 카피 비교 테스팅을 도입한 인물입니다. 

    그가 쓴 공식은 오늘 날의 광고 카피에도 많이 활용되고 있으며,

    독자들의 반응을 이끌어내는 카피, 헤드라인을 작성하는 TIP을 알고 싶다면

    존 케이플즈의 <광고, 이렇게 하면 성공하다>라는 책을 참고하는 것도 좋습니다.

    고전 서적이지만 마케팅, 광고분야에서는 바이블과 같은 책으로

    마케팅을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 좋은 책입니다. 


    뉴스형 헤드라인, 알리는 단어를 써라

    : 새로운, 알림, 드디어 등을 사용해 새로운 기능을 알리는 방식  

     

    1. 헤드라인을 '알림'이라는 단어로 시작하라

    2. 알린다는 내용을 가진 다른 단어를 사용하라

    3. '새로운'이라는 단어로 헤드라인을 시작하라

    4. '이제' 라는 단어로 헤드라인을 시작하라

    5. '드디어' 라는 단어로 헤드라인을 시작하라

    6. 헤드라인에 날짜를 집어넣어라

    7. 헤드라인을 뉴스 식으로 쓰라

     

    가격을 언급하는 헤드라인

    : 특가, 할인, 무료 등을 제시 

     

    8. 당신의 헤드라인에 가격을 밝혀라

    9. 할인된 가격을 밝혀라

    10. 특별 제시 매매가격을 밝혀라

    11. 쉬운 지불방법을 밝혀라

    12. 무료선물을 밝혀라

    13. 가치 있는 정보를 제시하라

    14. 이야깃거리를 말하라

     

     

    헤드라인에 기본 단어 사용하기

    : 구함, ~하는 방법, 조언 등의 특정 단어 사용

     

    15. '어떻게하면(How to)'으로 헤드라인을 시작하라

    16. '어떻게(How)'로 헤드라인을 시작하라

    17.'왜(Why)'로 헤드라인을 시작하라

    18. '어느 것(Which)'으로 헤드라인을 시작하라

    19. '누군들(Who else)'로 헤드라인을 시작하라

    20. '구함(Wanted)'으로 헤드라인을 시작하라

    21. '이것(This)'으로 헤드라인을 시작하라

    22. '조언'이라는 말로 헤드라인을 시작하라

    23. 증언형식의 헤드라인을 써라

    24. 독자에게 테스트 해보게 하라

    25. 한 단어짜리 헤드라인을 써라

    26. 두 단어짜리 헤드라인을 써라

    27. 잘 생각해서 사도록 독자에게 경고하라

    28. 광고주가 독자에게 직접 이야기하게 하라

    29. 당신의 헤드라인을 특정인이나 특정그룹에 보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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