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용어 정리 (CPP, DA, SA)

    CPP(Cost per Period)

    정해진 기간 동안 광고를 노출하고

    금액이 지출되는 시스템으로

    지하철, 버스 광고 등의 옥외 광고가 해당되며,

    온라인에서는 배너광고를 CPP 방식으로

    집행하는 경우도 있음.

    타겟의 반응을 알 수 없어

    광고노출에 따른 효과 분석이 어려움.

    DA(Display Advertising)

    "배너광고"로 네이버 메인, 뉴스 기사 또는

    애드포스트를 등록한 블로거의 포스팅 등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이미지/동영상 형식으로 등장하는 광고.

    배너/이미지/동영상 광고 등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는 광고가 포함되며, 최근에는

    리치미디어가 활용되기도 함.

    SA(Search Advertising)

    "검색 광고(=키워드 광고)"로,

    사용자가 포털 사이트에서 특정한 키워드를 검색하면

    해당 키워드와 연관된 광고를 보여주는 것을 뜻함.

    키워드를 검색한 고객은 해당 상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으므로 비교적 높은 광고 성과 기대 가능함.

    경쟁이 심하게 붙으면

    광고의 단가가 올라가며 업종에 따라서

    단가가 다르게 책정됨.

     

    댓글

    마케팅의 모든 것 by 피아노치는 마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