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핵심 전략 SWOT 분석 / STP 전략

    SWOT 분석

    기업, 브랜드의 내외부 환경분석을 통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기법

    판매하려는 상품(서비스)의

    강점(Strength)

    내부적인 이점=강점

    약점(Weakness)

    내부의 손해=내부에서 해결가능한 문제

    기회(Opportunity)

    자사의 이점=외부에서도 긍정적 요인

    위협(Threat)

    자사에게도 손해=외부의 정세

    의 요인을 분석한 후,

    강점은 살리고, 약점은 최소화시키는 광고전략과

    기회는 극대화 시키고 위협을 주는 요인은 피해가는

    매체 전략 등을 세우게 됨

    STP 전략

    세분화된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서

    도입된 마케팅 전략으로

    사람들에게 어떠한 가치를 제공할 것인지 설정할 수 있음

    1) Segmentation = 시장세분화

    상품의 시장을

    나이, 인구밀도, 소득수준, 성격, 라이프스타일 등의

    다양한 소비자 특성 변수를 활용해

    세분화하여 분석하는 단계

     

    2) Targeting = 타겟 선정

    자사의 능력을 고려해

    공략할 가치가 있는 하나 또는 복수의

    소비자 집단을 표적 시장으로 선정하는 단계

    3) Positioning = 포지셔닝

    제공하려는 상품을 어디에 위치시킬지

    결정하는 단계로

    홍보 또는 프로모션과 비슷한 말로

    광고나 홍보를 통해 제품의 이미지를 인식시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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