톤앤매너(Tone & Manner)에 대해서 알아보자

    톤앤매너 Tone & Manner

    tone : 어조, 말투

    manner : 태도, 방식

    톤앤매너를 한 마디로 정의하면,

    "컨셉에 맞는가?"

    에 대한 내용이다.

    광고나 마케팅에서 주로 쓰는 용어로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잘 전달했는지에 대한

    전체적인 표현법이나 분위기, 색감을 나타낼 때 쓰인다.

    기업이나 브랜드의 정체성을 나타내기 때문에

    일관된 톤앤매너를 쓰는 것은 매우매우 중요하다!

    톤앤매너를 통해

    직관적, 객관적으로 그 브랜드의

    의도가 명확히 전달될 수 있는지가 중요하다.

    예를들어 스타벅스는 초록색,

    삼성은 파란색을 나타내는 것처럼.

    쉽게 말하면 컨셉이나 스타일 정도로 생각하면 된다.

    아래에 인스타그램에서

    브랜드 톤앤매너를 잘 갖춘 예를

    찾아보았다.

    1.

    이니스프리

     

    '녹색'과 '제주도' 관련 이미지로

    채도가 높지 않은 파스텔톤 분위기로

    톤앤매너를 구성해서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잘 전달하고 있다.

    2.

    백산수

    자연이 주는 청랑함을 상징하며

    푸른색감의 톤앤매너를 맞췄다.

    3.

    배스킨라빈스

    배스킨도 일정한

    톤앤매너를 보여준다.

    무엇보다

    각 줄별로 컨텐츠의 특성에 따른

    피드톤을 맞추고 있기에,

    피드가 굉장히 정돈된 느낌이고 깔끔해 보인다.

    이 외에도 샤넬, 에뛰드하우스, 오설록 등등

    일관된 톤앤매너를 구성하고 있는

    브랜드는 매우매우매우 많다!

    인스타의 경우,

    전체적인 분위기(톤앤매너)를 맞춰주면

    유저들이 방문했을 때

    좋은 느낌을 가질 수 있다.

    그렇기에 팔로워 수를 늘리는데엔

    톤앤매너가 큰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다.

    퍼스널브랜딩이 중요해진 요즘,

    나만의 톤앤매너를 가져보는건 어떨까?

     

     

    댓글

    마케팅의 모든 것 by 피아노치는 마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