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L(Above The Line)
4대 전통매체
(TV/신문/잡지/라디오)로 광고하는 것
요즘은 극장광고도 포함시킴
장점 : 광범위하게 노출할 수 있으며, 파급력이 큼
단점 : 일방향 소통방식(소비자와 접촉X),
특정 타겟에 집중하여 광고할 수 없음
> 광고 예산이 많이 필요함(효과 장담X)
BTL(Below The Line)
온라인과 오프라인 이벤트 프로모션 등의
소비자와 직접 접촉하는 마케팅
설문조사, 전시, 이벤트, 배너, PPL, 옥외광고,
배송 시 딸려오는 카달로그, 팜플렛, 아웃바운드 등
장점 : 특정 타겟에 집중하여 마케팅이 가능,
쌍방향 소통 가능 > 소규모 타겟 효과 낼 수 있음
비용이 많이 들지 않음, 효과측정이 용이
단점 : 광범위한 노출을 할 수 없음
TTL(Through The Line)
ATL과 BTL의 통합
ATL과 BTL의 구분이 모호해지며 각각의
장점을 가져온 마케팅 방식이 탄생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과 같은 소셜 미디어가 해당
*유튜브 동영상 광고(파급력+맞춤형 타겟)
장점 : 특정 타겟에 집중한 광범위한 노출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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