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 마케팅(President Identity) 마케팅 사례 (KFC / 마켓컬리 / 택진이 형 / 용진이 형)

    PI 마케팅(President Identity) 마케팅 사례 (KFC / 마켓컬리 / 택진이 형 / 용진이 형)

    PI 마케팅(President Identity) = CEO 마케팅

    PI마케팅은  최고 경영자의 이미지를 이용해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거나 제품을 홍보하여 높은 관심을 유도하는 것을 의미한다. 즉, 긍정적인 경영자의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기업의 이미지로 이어지게 하는 마케팅을 의미하며 PI 전략 또는 CEO 마케팅이라고도 부른다. 

    1) KFC의 커넬 샌더스

    출처 : KFC

    KFC를 생각하면 환하게 웃고 있는 수염 덥수룩한 할아버지가 떠오를 것이다. 바로 KFC의 치킨 레시피를 개발했던 창업주 커널 샌더스이다. 현재는 가상 인플루언서로 만드는 등의 이전보다 더욱 신선한 방식으로 커널 샌더스 창업주를 활용한 PI 마케팅을 지속하고 있다. 

     

    2) 마켓컬리

    출처 : 마켓컬리 유튜브 계정

    마켓컬리는 기업 경영자에게 초점을 맞춘 각종 활동으로 회사의 이미지를 관리하는 PI마케팅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상승시켰다. 마켓컬리의 김슬아 대표는 예능 프로그램 '유퀴즈'에 출연하며 마켓컬리의 히스토리와 철학을 대중들에게 알렸으며, 무엇보다 대표의 광고 출연으로 기업 이미지 또한 상승시켰다.

     

    3) 엔시소프트 대표 '택진이 형'

    엔시소프트의 김택진 대표는 직접 '리니지' 광고에 출연하며 그곳에서 만든 칼을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우승 세레머니에 활용했다. 

     

    4) 신세계 부회장 '용진이 형'

    출처 : 정용진 부회장의 부캐 '제이릴라' @jrilla.official

    신세계그룹 정용진 부회장은 SNS를 통해 소탈한 모습으로 대중과 소통하기도 하며, '용지니어스', '제이릴라' 등 부캐를 통해 적극적인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다. 

    댓글

    마케팅의 모든 것 by 피아노치는 마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