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유를 위한 파이프라인 : 피아노 악보 만들기 (마음만은 피아니스트)

     

     

    피아노 유튜버로 활동(?)하다 보니 악보를 요청해주시는 분들이 꽤 많았다. 그래서 악보를 직접 만들어 온라인에서 판매하기로 결심! 이와 같은 것을 잉여소득이라고 한다. 내가 수익구조만 만들어 놓으면 직접 노동력을 투입하지 않더라도 자동적으로 들어오는 수입 구조! 노동소득으로만 돈을 버는 시대는 지나간 것 같다. 정말 많은 방법으로 잉여소득을 만들 수 있지만, 부지런함이 따라와야한다는 사실...!! 😂😂 더욱 부지런해지자..!! 

     

    내가 만든 악보를 판매하는 것 또한 잉여소득으로, 저작권처럼 하나를 만들어서 올려만 둬도 악보를 올려둔 사이트가 없어지지않는 이상 평생 수익을 벌 수 있기 때문이다. 나와 같은 유튜버들을 위한 악보 사이트가 꽤 있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나는 우리나라 피아노 유튜버들 사이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마음만은 피아니스트를 통해 악보를 판매하고 있다. 벌써 4곡이나 올렸고, 내 유튜브 연주를 보고 들어오는 사람들이 꽤 있는 것 같다. 

     

    나는 주로 시중에 악보가 없는 음원을 듣고 내 방식대로 연주하여 악보를 그린다. 내 유튜브 콘텐츠는 내가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OST, BGM 등을 악보를 만들어 연주를 하거나, 퀴즈 방식으로 업로드를 하는 등의 올리고 싶은 방식대로 올린다!😆 사실 직장생활하며 일주일에 한번 올리기도 벅찰 때가 많다..! 하지만 즐기면서 하는중 ❣ 예를 들면 아래와 같이! 

     

    🎀 연주

     

    🎀 악보https://www.mapianist.com/sheet/60047

     

    악보 > CHiCO with HoneyWorks - 괴도키드 OST - 사랑의 시나리오 (어려운 악보) by 신디는못말려

    안녕하세요. 신디는못말려입니다. 괴도키드 1412 - <사랑의 시나리오>  를  신디는못말려 버전으로 연주했습니다. 이 곡은 나온지 꽤 오래된 곡이지만  얼마 전 처음 들었는데 느낌이 너무 좋아

    www.mapianist.com

     

    앞으로도 경제적 자유를 위한 파이프라인을 꾸준히 만들기로..! 유튜브를 관리하면서도 마케터의 방식으로 생각하게 되고 고민하게 되는 것들이 많다. 뭐를 하든 도움이 되겠지..!

    댓글

    마케팅의 모든 것 by 피아노치는 마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