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브랜딩 도서 추천(13가지) 마케팅 책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케팅/브랜딩 도서 추천을 해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추천드리는 도서 중에서 제가 읽어본 책도 있고 아직 못읽은 책도 있어요 :)
    저 또한 주변에서 추천을 받아서 소개해드리는거라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1. 스틱 / 칩 히스, 댄 히스 

     

    뇌리에 딱 꽂히는 스티커 메시지의 6가지 법칙!

     

    스티커 메시지 창조의 6가지 법칙을 살펴보며

    스티커 메시지의 특성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하고

    메시지를 보다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형태로

    다듬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

     

    2. 포지셔닝 / 잭 트라우트, 앨 리스

     

    인류 불변의 마케팅 클래식 도서!

    잠재 고객의 마인드에 포지션을 확립한다는

    획기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선보이는

    광고·마케팅업계의 바이블과도 같은 책!

     

    3. 컨테이저스 / 조나 버거

     

    입소문 마케팅, 이제 우연이 아닌 전략이다!

     

    마케팅의 성공과 실패 원인을 분석하고

    소셜 미디어의 등장 속에서 진화하는

    바이럴 마케팅(입소문 전략)’에 대해 설명하고 있는 책!

    바이럴 마케팅의 6가지 원칙이 궁금하다면 이 책을 펼쳐보자

     

    4. 메타버스 / 김상균 

     

    메타버스의 시대가 오고 있다

     

    현실을  초월한 가상의 세계 메타버스가

    세계 경제의 중심이 되어가고 있다!

    미래를 대비하고자 하는 모든 현대인들에게 유용한 책!

     

    5. 그로스 해킹 / 션 엘리스

     

    1만 시간의 법칙은 잊어라! ‘실험이 성공을 보장한다

    1조원 가치의 회사를 5개 키워낸 그로스 해킹의 개척자가

    그로스 해킹의 실전 기법을 담은 명확한 실행 지침서!

    모든 기업들이 디지털화되고 있는 이 때 반드시 읽어야할 책!

     

    6. 플랫폼 전략 / 히라노 아쓰시 칼 

     

    나만의 플랫폼을 찾아라!

     

    전세계를 주도하는 기업들의 경영 핵심이 된 플랫폼 전략은 무엇이며,

    성공하는 플랫폼 구축을 위한 전략을 9가지의 단계로 풀어낸 책으로

    나만의 플랫폼을 찾기 위해 고민하는 개인과 기업들을 위한 책!

     

    7. 변하는 것과 변하지 않는 것 / 강민호 

     

    거래보다 관계, 유행보다 기본, 현상보다 본질

     

    이 책은 마케팅의 기본과 본질은 무엇인지, 관계의 출발은

    어디에서 오는지에 대한 물음과 고민에서 시작한다.

    브랜딩과 마케팅에 대한 깊은 탐구가 필요한 시점에 추천하는 책!

    인감증명서 인감도장

     

    8. 마케터의 일 / 장인성

     

    경험하고, 공감하고, 함께하는 

     

    배달의민족 CBO 장인성이 말하는

    마케터의 기본기, 기획력,실행력, 리더십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책

    마케터가 되고 싶어 하는 이들과 마케팅 실무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책!

     

    9. 마케팅이다 / 세스 고딘

     

     

    마케팅의 개념을 다시 정의하다!

     

    스스로 자랑스러운 마케터가 되고 싶다면

    소비자가 아닌, 마케터 자신부터 바꿔야 한다고 조언하는책으로

    현장 마케터는 물론, 마케팅 리더, 기업의 CEO 등 모두에게

    돌파구를 마련할 기회를 전하는 책!

     

    10. 마케팅 때문에 고민입니다 / 이승민 

     

     

    우리 회사를 어떻게 알리고 홍보해야할까?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바이럴마케팅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 책으로, 

    실전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마케팅 비법을 알고 싶다면 읽어보자!

     

    11. 터지는 콘텐츠는 이렇게 만듭니다 / 박창선

     

     

    클릭을 유도하는 컨셉부터 트래픽을 만들어내는 노하우까지

     

    업무적으로는 고객을 끌어모으고 

    개인적으로는 커리어를 확장시키는

    텍스트 콘텐츠 기획의 기본기를 담고 있는 책!

     

    12. 모든 비즈니스는 브랜딩이다 / 홍성태

     

     

    상품이 아닌 가치를 팔아라!

     

    브랜딩의 다양한 의미를 제시하고

    브랜딩의 전 과정을 체계적으로 다룬 책으로,

    업의 본질을 꿰뚫기 위해 꼭 읽어야 할 책!

     

    13. 무기가 되는 스토리 / 도널드 밀러

     

     

    브랜드 전쟁에서 살아남는 7가지 문장 공식

     

    이 책은 마케팅 전쟁터에서 가장 강력한 힘을 지닌 무기,

    즉 스토리를 구축하는 방법을 공개한 책으로 

    스토리에 대한 7가지 문장 공식을 통해

    내 브랜드에 어떤 스토리를 담아야 하는지에 대한 

    본질적인 질문에 스스로 답하도록 치밀하게 짜여진 책!

    댓글

    마케팅의 모든 것 by 피아노치는 마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