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광고 카피라이팅 잘 하는 5가지 노하우 꿀팁

    콘텐츠 광고 카피라이팅 잘 하는 5가지 노하우 꿀팁

    카피라이팅 관련하여 오픈애즈에 간단, 명료하게 정리해 놓은 글이 있어서 요약·정리해 보았다.

     

    1. 부드러운 주장

    문장에 어려운 표현이 있다면 최대한 쉬운 단어로 고쳐쓰기.
    ex) '앱쇼핑' → '이불 속에서 장보기', '핫플레이스' → '이번 주말 당장 가볼 만한 곳' 등 

     

    2. 타겟 정확히 정하기

    타겟을 정확히 정해야 유명하는 밈이나 짤 등을 센스 있게 활용할 수 있다. 이를테면 MZ세대를 대상으로 한 광고라면 아래와 같은 신조어 사용이 가능하다.
    ex) 치킨 맛있겠다! 꼭 OO가게로 가서 사먹자! → 당모치지! 돈쭐내러 가자!

    3. 동어 반복 피하기

    같은 뜻을 영어와 한국어로 나란히 붙여 쓰는 것, 한 가지 단어를 주어와 술서에 모두 나열하는 것 등의 동어 반복에 유의하기
    ex) 매일 찾게 될 데일리 백 → 그 니트는 세상에 하나뿐인 옷이다

     

    4. 숫자를 쓸 때는 이렇게!

    숫자 정보가 여러 가지가 있을 경우에는 어떤 것이 더 임팩트를 줄 수 있는지 생각하자. 숫자가 짧거나, 수가 많은 것을 앞으로 적어주는 것이 좋다.
    ex) OO회사는 업계 3위를 차지했습니다. 불과 10년 만에 이룬 쾌거입니다. 

     

    5. 레퍼런스 저장하기

    신선한 카피가 나오기 위해서는 내 안에 언제나 꺼낼 수 있는 재료가 있어야 한다. 레퍼런스를 나만의 서랍에 저장해놓고 분류해놓자. 이를 위해 인스타그램, 노션 등을 활용할 수 있다.

     

     

    [출처 : 오픈애즈, 카피라이팅 찐천재로 가는 길..zip]


    나만의 브랜드 준비하기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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