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널브랜딩을 위한 브랜드 기획 단계 (드로우앤드류. S1 E6)
- 마케팅 실무/퍼스널브랜딩 전략
- 2022. 10. 5.
퍼스널브랜딩을 위한 브랜드 기획 단계 (드로우앤드류. S1 E6)
내가 사람들에게 줄 수 있는 가치는 무엇이 있을까? 사람들이 자신의 시간과 관심을 바꿀만한 가치가 무엇이 있는지 생각해보자. 자신의 강점을 찾아서 자기계발 > 퍼스널브랜딩 > SNS 마케팅을 시작하자.
1. 페르소나(Who I Am)
구체적인 브랜드 페르소나를 정하자!
<신디는못말려 브랜드 기획> 이름 : 신디는못말려 브랜드 정의(페르소나) : 애니메이션에 관심이 많은 피아노치는 젊은 여자 브랜드비전(메시지) : 애니메이션과 음악으로 동심의 나를 소환해 현재의 나를 위로할 수 있다. 브랜드 미션(목적) : <누구를 위하는가> 만화보던 어린시절이 그리운 사람들, 현재를 바쁘게 살아가는 직장인, 힐링되는 취미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 <무엇을 하는가> 힐링하고 돌아갈 수 있는 시간 제시 - 타임킬링용 (어떻게 애니메이션으로 재미를 줄지, 애니메이션을 트렌드와 접목한 콘텐츠) <결과> 힐링과 재미를 동시에 얻을 수 있도록 ▼ 이것에 맞춰서 콘텐츠를 발행 |
<린다 브랜드 기획> 이름 : 린다 브랜드 정의(페르소나) : 나의 일상을 블로그라는 공간에 꾸미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 재테크와 자기계발을 좋아하는 사람 브랜드비전(메시지) : 취미생활인 블로그를 통해 수익화도 실현하자! 브랜드 미션(목적) : <누구를 위하는가> 블로그를 통해 자기계발을 하고 싶은 사람들, 블로그를 '잘' 활용하고 싶은 사람들 <무엇을 하는가> 일상을 잘 기록하는 방법, 블로그로 자기개발을 하는 방법 제시 <결과> 자기계발에 대한 동기부여와 블로그 수익화 실현 ▼ 이것에 맞춰서 콘텐츠를 발행 |
2. 목적(What I Do)
나는 무엇을 하는가? 목적을 다른 말로 하면 '브랜드 미션'이다.
브랜드 미션이 가져야 할 세 가지 (좋은 미션이란?)
1) 누구를 위한 것인가 (ex. 마세슾 - 우리 모두에게는 자기만의 안전공간이 필요하다)
자기를 알아가고 성장하고 싶어하는 사람들, 다양한 예술, 취미활동을 가지고 있으며 집꾸미기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
2) 무엇을 하는가 (ex. 마세슾 - 라이프 스타일을 제시한다 - 어떻게 자신만의 공간을 꾸며가는지, 어떻게 혼자만의 시간을 보내는지)
3) 그 결과는 어떻게 나오는가 (ex. 마세슾 - 자신을 알아가고, 밖에서 받은 상처를 치유하는거, 치유를 통해 성장하는거)
브랜드 목적이 뚜렷해야 일관된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3. 콘텐츠(How I Do It)
다음 시간에.
[출처 : 잘 되고 싶으면 잘 되는 이유를 만들면 돼. (S1 E6)]